본문 바로가기
생활/후기

넷플릭스 공포 추천: 손 the guest, 그 것은 동쪽 바다에서 온다

by Joe! 2021. 1. 3.
반응형

넷플릭스 공포 추천: 손 the guest, 그 것은 동쪽 바다에서 온다

- 정보

편성 : OCN 2018.09.12. ~ 2018.11.01

장르 : 소설 원작, 한국 드라마, 공포, 미스터리, 추리

출연 : 김동욱, 김재욱, 정은채, 안내상, 이종원, 박호산

등급 : TV-14 (14세 이상 관람가)

 

 

 

"손 the guest"

드라마 제목으로는 상당히 특이합니다.

그래서 처음에 보기 망설여 졌던 것도 사실인데요.

 

 여기에서 '손(損)'은 날짜에 따라 동서남북 으로 돌아다니며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을 뜻합니다.

보통 우리가 이사할 때 손없는 날 이사하려고 하려고 미리 좋은 날짜를 알아보는데 그 손이 이 악귀 또는 악신을 의미하는 거죠

 

 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손은 귀신을 의미하지만 실제로는 보통 우리가 과거에 봐 왔던 전통적인 귀신 보다는 엑소시스트 영화에 등장하는 악령에 더 가깝습니다.

 

 큰 귀신이라 불리우는 박일도 귀신과 그 귀신을 따르는 작은 귀신들은 인간의 약한 마음을 파고들어 사람에 빙의하여 악한 일을 행하고

 이에 대항하는 세사람 (김동욱, 김재욱, 정은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 인물 관계도

 

후기

 손 the geust는 제가 봤던 공포 드라마중에 손에 꼽을 정도로 재밌는 작품이였는데요.

 불필요한 로맨스 요소도 없고, 많이 무섭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보다보면 (초반에 조금 무섭기는 합니다.)

공포보다는 악령들에 의해 상처받은 주인공들에 대한 연민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박일도 귀신이 누구인지 마지막 까지 궁금하게 하는 점 역시 이 드라마의 재미 포인트 중 하나였고요. 

 

 드마마적 요소 없이 난 처음부터 끝까지 공포 분위기의 영화를 보고싶다!! 라고 하시는 분에게는 조금 매력이 떨어질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드라마적 요소가 있어 더 재밌게 볼 수 있었던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반응형

댓글